국제유아교육박람회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유아림(이하“회사”)이 운영하는 국제유아교육박람회(http://www.kidsnedu.co.kr) 이하 "유교전" 관련서비스 (이하“서비스”)를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사전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 및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 및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ID’라 함은 일반회원의 경우,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기업회원의 경우, 사전등록 시 등록한 기업 사업자등록번호를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기업회원의 ‘담당자’란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기업 회원에게 연락을 취하기 위하여 선정된 자로서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그 임직원,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주 또는 사업주의 피고용자를 말합니다. 기업 회원이 되려는 자는 담당자를 선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관련한 법적, 사실적 일체의 권한을 담당자에게 위임해야 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 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맘앤베이비엑스포 및 관련기업 정보 서비스
2. 게시판형 서비스(유교전이벤트, 체험단이벤트, 기업이벤트)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한 업무
② 회사는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 정보, 제공 내용,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의해 제공할 서비스 등이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으로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사전등록)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사전등록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6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사업자 확인 등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사전등록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서 회사 측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7조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회원의 경우]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업회원의 경우]
1.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기업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 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자료로 제출하기 위하여 타인명의의 문서를 도용할 경우에는 형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기업회원이 되고자하는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는 자신이 수행하는 영업이 다음 각 호의 사업과 관련성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사에 그 사실을 고지하여 회사의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 사 금융 홍보 및 영업
- 다단계, 네트워크 마케팅
- 성인용품(술, 담배, 유흥업소, 청소년 유해매체물과 관련된 영업을 포함합니다.)홍보 및 영업
- 복권, 상품권의 홍보 및 영업
- 인력파견, 소개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사전등록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기업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사업자, 담당자 정보를 서비스
내에서 공개하거나 개별 이용자에게 제공할 경우
제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일반회원, 기업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기업회원의 경우,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기업회원의 이용권한은 기업회원의 해당 기업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합병, 상속, 회사분할 등의 사유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상 지위가 이전될 경우에는 기업 회원은 그 사실을 회사에 사전에 서면의 형식으로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4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상당인과 관계가 있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홈페이지 상에서 일어나는 회원정보, 유출 외에 회원의 관리로 인한 유출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